【境外媒体】韩国business watch采访报道掌网科技

时间:2016-02-22 14:25:43  来源:掌网3dinlife  |  查看:

近日,韩国高科技线上媒体平台《business  watch》对掌网科技进行了采访,向韩国民众介绍掌网科技公司及旗下虚拟现实产品,以下是报道原文:

[China Shift]⑧ "싸다고 얕보지 마라"

VR기기 신흥주자 3Dinlife·중저가PC 강자 HASEE, 노하우 밝혀
중국 ICT 기술·제조 급부상..정부 인프라·금융 정책지원 힘얻어

 

[선전=양효석기자] 중국 광둥(廣東)성 선전(深釧)시 서남쪽에 위치한 하이테크 공업단지. 중국 최대 인터넷서비스 전문업체 텐센트(Tencent) 빌딩과 마주하고 있는 한 건물 15층에 올라서자 'Inlife-Handnet'이라는 회사 간판이 눈에 들어왔다.

인라이프 핸드넷(Inlife-Handnet)은 3D인라이프(3DInlife)란 브랜드로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전시회에서 단돈 35달러 짜리 VR(가상현실) 기기를 선보여 눈길을 끈 업체다. 35달러는 삼성전자가 내놓은 기어VR의 3분의 1에도 못미치는 가격이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싸면서도 기술력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을까 의문이 들어 찾아갔다. 

사무실 공간은 생각보다 협소했다. 전체 직원이 60명 밖에 되지 않는단다. 그중 연구개발(R&D) 인력이 25명으로 전체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다. 전시회에서 주목을 받았던 이 회사의 기술 수준이 가장 궁금했다.

▲ 인라이프 핸드넷(Inlife-Handnet) 알리 왕 상무(왼쪽)와 에마 유 매니저가 경영노하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알리 왕(Ally Wong) 해외판매담당 상무는 "2007년 3D TV·카메라 분야로 회사를 창업한 뒤, VR 사업 가능성을 전망하고 2013년부터 VR기기 개발을 시작했다"면서 기술개발 경력이 2년 조금 넘는다고 밝혔다. 이 회사 직원들은 모두 영문이름과 호칭을 사용했다.

 

그는 "직접적인 VR 기기 기술개발 경력은 비록 짧지만 예전부터 3D 제품을 만들던 기술과 광학·소프트웨어 기술이 있어서 가능했다"면서 "그 과정에서 VR기기 선두업체인 오큘러스리프트를 벤치마킹했고, 중국 가전회사 스카이워스로부터 기술지원도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선전시정부의 금융지원이 주요했다고 강조했다. 선전시정부는 IT분야에서 기술특허 보유 및 글로벌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회사가 신청서를 내면 자체심사를 통해 금융지원을 해준다. 금융지원 대상은 기술개발 회사뿐만 아니라 개발제품을 판매·공급하는 곳까지 가능하다.

 

실제로 이 회사는 지난 2014년 8000만위안(약 144억원)을 기록했던 매출액이 2015년 2000만위안(약 36억원)으로 급감했다. 기존 3D TV·카메라에서 VR기기로 사업전환 하면서 판매가 부진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정부의 금융지원 덕분에 VR기기 개발과 회사운영에는 큰 타격을 받지 않았다. 오히려 새로운 사업 전환에 탄력을 받고 있다.

▲ 3Dinlife VR기기(왼쪽)와 관련 특허자료들

에마 유(Emma Yu) 해외판매담당 매니저는 "VR기기 첫 제품은 작년 3월에 출시됐다"면서 "우리가 하드웨어 제품을 만들면 소프트웨어는 각 파트너들이 개발하면서 생태계를 넓혀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LCD로 된 디스플레이를 OLED로 업그레이드 하는 작업을 진행중이며, 어지러움증을 최소화하는 기술개발도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3D인라이프의 가격 경쟁력도 내세웠다. 그는 "오큘러스리프트는 대당 350달러 이지만 우리는 35달러부터 220달러까지 저렴하면서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중이다"면서 "VR 분야 마니아 또는 전문가들은 오큘러스리프트 제품을 선택할 수도 있겠지만, 대중화 측면에선 우리 제품이 강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VR기기는 아직 중국시장이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당분간 해외판매에 중점을 두고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라면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지로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新闻链接:http://www.bizwatch.co.kr/pages/view.php?uid=21264

星轮ViuLux携V6走入深圳南山中小学世界

星轮ViuLux携V6走入深圳南山中小学世界

10月25日上午,由南山少年创新院、南山区科学技术协会主办的“流动宇航馆进校园”活动在南山外国语学校滨海分校正式举行,此活动将持续至11月底,在南山区15所中小

掌网携手贵州政府成功打造西南区首家VR主题公园

掌网携手贵州政府成功打造西南区首家VR主题公园

由深圳掌网科技公司与贵州安顺西秀区人民政府联合打造的VR主题公园——“星轮VR体验中心” 将于2016年10月1日,正式面世。体验中心位于西南地区

中国人民大学深圳校友会莅临掌网开启VR之旅

中国人民大学深圳校友会莅临掌网开启VR之旅

2016年7月30日,中国人民大学深圳校友会一行51位各界行业精英齐聚掌网科技股份有限公司,举办人民大学深圳校友会“求是茶社第十三期活动——VR体验”,感受VR虚拟与现实之间,共畅VR行业前景与发展趋势。


在线客服
热线电话
总机:0755-8628 4555
热线:400-067-0690

微信公众账号